콘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시작
    • contentsimg
      화상회의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법 비대면 시대, 지치지 않고 살아가는 법ARTIST 장대익
      이제는 뉴노멀이 된 화상회의의 장점을 극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프라인 회의 대체를 넘어 맞춤형 회의의 기로에 서있는 화상회의 시스템의 구조를 살펴봅니다.

      보러가기
    • contentsimg
      ALLO로 팀 프로젝트 관리하기​ 알로를 활용한 온라인 회의ARTIST 곽민철
      1팀이 1개의 프로젝트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의 조직은 대부분 1팀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팀장, 팀원 모두가 프로젝트별 진행사항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알로를 사용한다면 팀 프로젝트를 눈에 확 띄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알로를 활용한 프로젝트 관리,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보러가기
    • contentsimg
      구매 의사 결정을 도와주는 인공지능 도우미 메타트렌드 LABARTIST 트렌드DB
      브랜드 이미지는 이제 단순한 색깔이나 로고, 캐릭터로만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오늘날, 브랜드의 정체성은 인공지능을 통해 직접적으로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며 구현됩니다. 기업이 단순히 물건을 만들고 파는 조직이 아닌, 인공지능으로 소통하며 고객에게 다가갑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매 의사 결정을 돕는 인공지능 도우미를 만나봅니다.

      브랜드이미지인공지능구매결정엔비디아건강

      보러가기
    • contentsimg
      구글 애널리틱스, 왜 사용해야 하는가?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 해석ARTIST 유성민
      구글 애널리틱스는 현재 구글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내의 플랫폼으로서,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보고하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애널리틱스 서비스입니다. 많은 곳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어떤 지표를 추적해야 하는지 기준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데이터분석디지털마케팅

      보러가기
    • contentsimg
      경영인류학, 그리고 ‘Thick’의 의미 THICK dataARTIST 백영재
      Thick data의 ‘Thick’이라는 단어는 어디서 유래되었을까요? 인류학에서는 아주 유명한 '발리의 닭싸움' 케이스를 통해, 경영인류학이 어떤 분야이고 ‘Thick’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인류학경영인류학ThickThick data발리의 닭싸움트리시아왕

      보러가기
    • contentsimg
      셀레니움을 활용한 웹 크롤링 파이썬을 활용한 웹 자동화ARTIST 나동빈
      웹의 기능을 테스트하거나, 웹에 있는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의 웹 크롤링을 도와주기 위한 라이브러리인 셀레니움(Seleniu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레니움을 이용하면 파이썬 코드를 통해서 웹 브라우저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이때 웹 브라우저가 움직이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설치부터 한 단계씩 직접 따라하며 익혀 보세요.

      보러가기
    • contentsimg
      혁신적 기술이 이끄는 조직의 미래 The NEW HRARTIST 이윤수
      테크놀로지의 발전은 오랫동안 HR, HRD, HRM에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AI의 발전이 많은 비숙련 노동자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디스토피아적 전망도 있지만, 직업 대체는 급진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테크놀로지가 HR 분야에 어떤 미래를 가져올지, 그 변화를 함께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HR기술HRDHRM조직문화직업

      보러가기
    • contentsimg
      게더타운에서 게임도 할 수 있다고?​ 바로 쓰는 게더타운 사용가이드ARTIST 박보아
      게더타운에서는 재미있는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사람들과의 거리감도 좁힐 수 있는데요. 게더타운에서 할 수 있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러가기
    • contentsimg
      컬리는 어떻게 새벽배송 시대를 열었나 디지털 리프레임ARTIST 장영재
      플랫폼 비즈니스는 단순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수수료만 받는 형태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역할은 플랫폼 비즈니스의 일부분입니다. 마켓컬리는 소비자와 공급자를 단순히 이어주는 오픈마켓이 아닙니다. 신선식품의 당일 배송 시장을 창조한 마켓컬리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컬리수요예측재고관리네트워크리스크관리

      보러가기
    • contentsimg
      밈을 활용하라!​ 우리도 할 수 있다! 숏폼 마케팅ARTIST 김가현
      숏폼을 성공으로 이끄는 마법의 열쇠가 있습니다. 바로 '밈'인데요. 밈을 이용해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숏폼성공매력콘텐츠제작

      보러가기
  • 2025.09.15
  • 2025.09.16
  • 2025.09.17
  • 2025.09.18
  • 2025.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