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시작
    • contentsimg
      데이터에 맞는 차트를 PICK하다 데이터 스토리텔링: 인포그래픽ARTIST 이혜진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에 담긴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데이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을 입히는 것과 같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옷이 있듯이, 데이터 시각화에도 다양한 종류의 차트가 있는데요. 데이터로 전달하려는 메시지와 데이터의 특성에 맞춰 적합한 차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인포그래픽데이터시각화분석차트

      보러가기
    • contentsimg
      비율의 함정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통계학ARTIST 이삭
      데이터 분석을 할 때 빈번하게 사용되는 비율 지표는 우리에게 친숙하지만, 해석을 할 때에는 상당한 주의를 요하는 지표입니다. 잘못 해석하면 실제 현상과 정반대의 해석을 가져오기도 하죠. 잘못된 비율 지표의 해석이 가져올 수 있는 치명적인 오류와 유의사항을 살펴봅니다.

      보러가기
    • contentsimg
      OKR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 5편으로 끝내는 OKR 완전 정복​ARTIST 장재웅
      OKR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잠깐 유행의 탑승에 아닌 조직문화로 자리 잡히기 위한 OKR 적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러가기
    • contentsimg
      시장의 다이내믹스를 조망하라 리더십의 재구성 : The Era of AIARTIST 변형균
      AI 시대 리더는 빅테크가 주도하는 시장의 판도를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오픈AI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GPT 시리즈로 정보 처리 방식을 혁신했고, 구글은 딥마인드를 통해 AI 연구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AI 하드웨어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빅테크들은 AI 에이전트와 특화된 하드웨어 개발, 데이터센터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리더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오픈AI마이크로소프트구글메타엔비디아데이터센터

      보러가기
    • contentsimg
      제목이 내 콘텐츠의 생명을 좌우한다 SNS 공감콘텐츠 기획 가이드ARTIST 조재형
      하루에도 셀 수 없이 올라오는 신규 콘텐츠들 사이에서, 우리의 타겟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어 당기는 콘텐츠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바로 '제목'입니다. 그래서 제목은 SNS콘텐츠를 발행하고 활용하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요. 내 콘텐츠의 생명을 좌우하는 매력적인 제목 뽑는 tip을 통해 클릭을 유발하는 나만의 SNS 콘텐츠 제목을 만들어 보세요.

      보러가기
    • contentsimg
      만나지 않아도 워크숍을 할 수 있다?!​ 바로 쓰는 게더타운 사용가이드ARTIST 박보아
      많은 준비시간, 장소, 비용이 드는 워크샵.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많은 사람들과 함께 워크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 게더타운에서 진행하는 것인데요. 그 안에서도 룰을 지킨다면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더타운에서 워크숍을 할 때 유의해야하는 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보러가기
    • contentsimg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보다 더 중요한 것 생성AI MomentARTIST 강정수, 김이라, 배진범, 서수영, 이현정
      생성 AI가 여러 분야에 활용되면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세계경제포럼에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미래의 직업 1위로 꼽았고, 샘 알트먼도 이를 '놀라운 활용도를 지닌 기술'로 극찬했습니다. 마케팅 현장에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안에서 마케터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프롬프트질문엔지니어링GPT생성AI마케터

      보러가기
    • contentsimg
      전 세계는 왜 챗GPT에 열광했을까? 챗GPT에게 OO을 물었다ARTIST 반병현
      우리를 놀랍게 하는 첨단 기술은 많았지만, 사람들이 유독 챗GPT에 대해서만 더 뜨겁게 반응하고 있다고 생각하신 적이 있나요? 어떻게 챗GPT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게 되었는지,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OpenAI챗GPT인공지능미래기술혁신

      보러가기
    • contentsimg
      다수가 선호하는 UX레시피의 법칙 Data-driven UX 디자인 기초역량ARTIST 박유진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듯, 같은 UX에 대해서도 느끼는 것이 조금씩 다르죠. 하지만 아마 현시대의, 좁게는 같은 문화권 내에서는 그래도 조금은 더 선호되는 사용자 경험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좋은 UX'라고 하지요. 이제부터 좋은 UX를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 드립니다.

      보러가기
    • contentsimg
      '클라이언트'가 '고객'이 아니라고? 개발자는 왜 안 된다고만 말할까ARTIST 최원영
      개발자분들은 이런 말을 자주 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뭐가 문제가 생긴 것 같아요. 클라이언트에서 어떤 데이터를 안 보내주고 있어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고객이 갑자기 데이터를 안 보내주려고 애쓰고 있다는 이런 얘기일까요?

      클라이언트프론트백엔드고객개발자클라

      보러가기
  • 2025.11.30
  • 2025.12.01
  • 2025.12.02
  • 2025.12.03
  • 2025.12.04